본문 바로가기

toys

걍 정동장애 때문에 써본 NatureBright SunTouch

저는 그냥 우울 합니다. (진단 받았습니다). 그리고 얼마 전에, 사귀던 분과 헤어지고 바닥을 헤매고 있었습니다.

요즘 약이 참 좋아서 약 먹으면 치료가 되겠지만, 저는 치료 보다는 개선을 하고 싶었습니다.

광테라피가 효과가 있다고 어디선가 주워 들은 적이 있는데요, 그러다 이 글을 보았습니다.


계절성 정동장애 완화를 위한 조명 테라피 램프 NatureBright SunTouch 며칠 사용기 1

https://www.clien.net/service/board/use/11506189

(2편 좀 올려주세요 ㅠㅠ )



질렀습니다. 냅다.  대략 다해서 어시 안거치고 배송비까지 10만원 안쪽이더군요.

블프 즈음해서 며칠 써 보다가, 수치로 보여드릴 수 있는게 나와서 끄적여 봅니다.


다만, 눈으로 확인이 가능한 건 수면패턴 뿐이라 이 위주로 써볼까 합니다. 사실 잠을 제대로 못 자는게 가장 컸거든요. 하루에 셀 수 있는 꿈만 다섯개 넘게 꿉니다. 정말 대단한 거 같은게, 그 꿈 스토리들이 대체 어디서 나오는지..

추가로 개선을 위해 이러저러 한 거 많이 해 봤습니다. 보조제로 지금은 통관 안되는 5HTP랑 GABA, 덤으로 유산균, 운동도 하구요

 술은 엄청 쳐먹구요.....



사용 초기입니다.  앱은 Sleep Cycle 입니다https://itunes.apple.com/kr/app/sleep-cycle-alarm-clock/id320606217?mt=8

 광고는 아니지만.. 아이폰 3Gs로 바꾸자마자 아 이거야!. 하고 구매해서 지금까지 쓰고 있는 앱입니다. 애플 건강 앱에서 데이터 물어갑니다.^^




이랬는데요, 유의미해 보이는 결과가 보였습니다.



렘수면 그런거 몰랐는데, 꿈이 기억이 안났어요 ^^


이 쪽이 워낙 개인차가 커서.. 사실 병원이 답이긴 합니다만, 

이 사람 같은 경우도 있다. 라는걸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. 단순히 저 제품 사용한 것 때문이 아니고, 복합적이고 개인적인 요인이 있을 꺼라고 생각이 듭니다만 워낙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어 끄적여 봅니다.


사용은 아침에 출근 전에 켜 둡니다. 밖에서 화장실 가는거 싫어해서 아침에 어떻게든 끝내고-_- 가는 스타일이라. 연속해서 보지는 않습니다만, 방에서 움직이는 동안에는 빛을 보려고 합니다. 그러면 대략 20분 정도 되겠네요. 

한번은 다른거 하느라 조명이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오후 8시에 20분 정도 쓴 적이 있었는데요. 그날 잠 다 설쳐버렸습니다 ㅠㅠ 



사실 이물건, 평하기에 굉장히 조심스f러운게.  워낙 이쪽이 개인차가 크고, 저도 이 물건만 쓴게 아니고 이러저러 다른 노력도 더해진건데요. 다만 저 앱이 평가하는 수면 품질이 올라간게 인상적이여서 끄적여 봅니다. 


모두 건강하시구요